본문 바로가기
사회적경제 대학생 서포터즈

김해시 사회적경제 대학생 서포터즈, 첫 걸음을 떼다!

by 죠오지 2019. 10. 27.

 

안녕하세요! 김해시 사회적경제 대학생 서포터즈 <사회적경제내일을열조>입니다.

지난 9월 19일(목)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이 있었는데요,

<사회적경제내일을열조>와 함께 발대식의 현장으로 떠나보겠습니다.

 


 

그전에! 잠시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더보기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개소일: 2018년 9월 13일

 

□ 경상남도 기초지자체 단위 최초의 사회적경제 중간지원조직

□ 소재지: 경상남도 김해시 김해대로 2232 여객터미널 4층

□ 근거: 김해시 사회적공동체 육성 조례

□ 비전: 사람이 중심이 되는 경제, 사람이 행복한 공동체 조성

□ 역할: ①김해시 사회적경제 조직(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자활기업 등) 활동 지원

②김해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 및 동남권 사회적경제 발전 선도 ③사회적경제 조직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및 컨설팅 ④사회적경제 조직 발굴을 위한 인큐베이팅 사업 ⑤사회적경제 민관 네트워크 활성화

 


 

활동 지원부터 발전 선도, 교육과 컨설팅, 인큐베이팅, 네트워크 활성화까지!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가 많은 일들을 해내고 있네요.

 

 

 

 

 

김해시 사회적경제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은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김해시에 위치한 대학생들 중 20명을 선발하여 서포터즈를 꾸렸다고 합니다.

 

 

 

 

 

이 자리에 김재한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장님과 유원규 인제대학교 Linc+사업단 부단장님도 참석해주셨습니다.

 

 

 

▲김재한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장

 

김재한 센터장님은 "처음으로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하게 되어 미숙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지만 두 팔 벌려 환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직접 사회적경제 기업에 방문하고 체험하는 기회"로 삼고 "사회적경제 기업과 정책을 열심히 홍보해달라"는 부탁의 말씀을 아끼지 않으셨어요.

 

 

▲ 유원규 인제대학교 Linc+사업단 부단장

 

유원규 부단장님은 "지역사회와 대학의 협력은 매우 중요한 것이 되었다"면서 "사회적경제 역시 국가적 차원의 어젠다가 되고 여러분을 통해 김해시와 인제대학교가 사회적경제 분야에서도 협력을 이루어가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사회적경제 기업과 정책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좋은 활동을 부탁한다"고 당부의 말씀을 남기셨어요.

 

 


 

이어서 2부에는 사회적경제의 기본적인 개념과 이해를 돕는 강의가 있었습니다.

 

 

 

강사는 바로 이형배 대구시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 총괄팀장님이셨습니다!

 

사회적경제와 이형배 총괄팀장님의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구성된 강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는데요,

특히 이형배 총괄팀장님은 "사회적경제도 기본적으로 먹고 살 수 있는 정도의 수익이 있어야 한다. 수익성을 생각하지 않고 사회적 공헌만 고민한다면 자선단체에 불과할 것이다."라면서 사회적경제에 대한 명쾌한 이해를 주셨습니다.

 

 


 

김해시 사회적경제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소식은 어떠셨나요?

 

부족하지만 사회적경제 기업과 정책을 알릴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내일을열조>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글은 김해시 사회적경제 서포터즈 활동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opyright 2019 by 죠오지. All Page content is property of 죠오지.